실시간 뉴스



대구 북구청, '2024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17일 경북 청도일원에서 23개동 주민자치위원 120여명 참석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17일 경북 청도 일원에서 북구 23개동 주민자치위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공동체 속의 나의 모습 찾기-자생자치’ 주제로 특강이 펼쳐졌고공동체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들 서로 간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대구 북구 주민자치위원들이 청도에서 역량강화워크숍을 가진 후 청도 코미디극장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북구청]
대구 북구 주민자치위원들이 청도에서 역량강화워크숍을 가진 후 청도 코미디극장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북구청]

특강 이후에는 코미디타운, 청도 와인터널 등 지역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고 워크숍이 진행되는 동안 각 동의 현안 사업을 논의하고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장이 됐다.

이성장 북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위원들 간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우리 북구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기회를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북구청, '2024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