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목포시, 시내버스 노선 일부 조정


통학 및 전통시장 수요 반영한 노선 조정으로 시민 불편 해소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 목포시의 시내버스 일부 노선이 조정된다.

목포시는 지난 2월 노선 개편 이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된 민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통학 불편, 전통시장 노선 부족 등의 시민 의견사항을 반영해 오는 24일부터 시내버스 일부 노선을 조정한다.

이에 따라 추가적인 증차 없이 기존 노선을 보완하는 형태의 보조노선 총 4개를 신설하고, 운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2개 노선의 일부 경로를 변경한다.

목포시의 시내버스 노선 조정을 알리는 안내문 [사진=목포시]
목포시의 시내버스 노선 조정을 알리는 안내문 [사진=목포시]

구체적인 조정내용에 따르면 간선2번의 보조노선으로 2-1번을 신설해 용해.백련지구와 북항 6개 학교.문태중고 등 주요 학교와 백년대로를 최단 시간으로 연결하고, 간선3번의 보조노선으로 3-1번을 신설해 양을로 구간과 전통시장(동부시장,자유시장,청호시장)을 연결한다.

또 22-2번은 낭만22-1번 노선에 삼학부두 경로를 추가해 관광노선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 낭만33-1번의 보조노선으로 33-2번을 신설해 삼학부두와 목포역 인근을 연결함으로써 여객선 이용객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이와 함께 버스 운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간선3번의 삼학파출소~삼학도입구 구간을 한울웨딩홀~자유시장으로, 버스터미널~이마트 구간을 버스터미널~청호시장입구로 변경하며, 낭만33-1번의 목포역~목포세무서 구간을 청소년문화센터로 변경하는 등 노선을 일부 조정한다.

목포시는 노선 조정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정류장 정비, 차량 내 정류장 안내방송 수정 등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노선 조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 내 시내버스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포시의 시내버스 조정노선도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목포시]
목포시의 시내버스 조정노선도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목포시]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노선 조정은 그동안 접수된 시민 불편 사항 중 학생 및 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시내버스 이용 개선 사항에 초점을 뒀다”며 “시민 의견을 반영한 노선 조정을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2월 노선 전면 개편을 시작했으며, 시내버스 노선 일부 조정 내용을 반영해 준비 작업을 거친 후 금년 하반기부터 목포시 공영버스사업으로 공영버스 직영사업 및 공영버스위탁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목포=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목포시, 시내버스 노선 일부 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