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립 봉곡·선산도서관, 만화 웹툰·플레이가든 특화도서관 변신


라이브러리(Library)에서 라이프러리(Liferary)로 도서관 진화 중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구미시립 봉곡·선산도서관이 특별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먼저 봉곡도서관의 어린이자료실은 만화, 웹툰 특화도서관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컬러풀한 인테리어로 공간의 시각적 효과를 더하고 편안한 열람공간을 마련했다. 고전 만화부터 최신 웹툰에 이르기까지 북큐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도서를 비치했다.

구미시립 봉곡·선산도서관이 만화 웹툰·플레이가든 특화도서관으로 변신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구미시립 봉곡·선산도서관이 만화 웹툰·플레이가든 특화도서관으로 변신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향후 만화, 웹툰을 주제로 한 강연, 콘테스트 및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청소년에게는 크리에이티브 작가의 꿈을, 성인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선산도서관은 사방이 유리로 건축된 도서관의 특성을 반영해 지난 4월 ‘플레이가든(Play Garden)’사업을 통해 이용객이 편히 쉴 수 있는 도서관 속 실내정원을 조성했다.

특히, 공기정화 및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난 식물을 심어 휴식과 전시공간이 함께 어우러진 친환경 힐링존을 구현해 방문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인구절벽 위기를 겪고 있는 농촌지역의 찾아오는 선산도서관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봉곡·선산도서관은 단순히 도서를 대출·반납하는 라이브러리(Library)를 벗어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라이프러리(Liferary)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봉곡도서관은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종합자료실 냉방설비 교체, 학습공간 재배치, 시설물 개보수 후 17일에 재개관한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립 봉곡·선산도서관, 만화 웹툰·플레이가든 특화도서관 변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