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 태국 방콕 제조생산전시회 참가…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현지 유망바이어 사전발굴, 비즈니스 상담회 연계로 우수성과 창출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가 17일부터 23일까지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24 태국 방콕 제조생산전시회’(Manufacturing Expo 2024)에 지역 중소기업 5개사와 함께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는 소재‧부품, 장비, 기기, 설비, 신기술, 원자재 등 제조생산 전반을 다루는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약 30개국에서 20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예정이다.

구미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2024 태국 방콕 제조생산전시회'에 참가한다. 구미시청 전경. [사진=구미시청]
구미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2024 태국 방콕 제조생산전시회'에 참가한다. 구미시청 전경. [사진=구미시청]

특히, 7개의 산하 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글로벌 제조생산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 3월 ‘2024 구미시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전시회에 공동 참가할 기업을 모집 기술경쟁력을 보유한 ㈜세아메카닉스, 포인드㈜, ㈜글로벌시스템라이팅, ㈜에이피아이, ㈜동은전지 등 5개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내수 시장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에게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해 수출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태국 방콕 제조생산전시회 참가…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