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 구미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높은 점수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가 지난 14일 윈덤 그랜드 부산에서 개최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공유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구미시는 연차별 계획인 1차년도(2023년) 시행 결과와 2차년도(2024년) 시행 계획 수립 시 제8기 중장기 계획과의 연계성, 목표 달성 노력도,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협력 노력도 등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을 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구미시가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공유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구미시가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공유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지난해 개소한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는 2023년 한해 9,017명을 진료했으며, ‘구미건강생활지원센터’는 월 1500명이 이용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감염병관리과 신설, 생애초기 건강관리 등 다양한 보건사업 성과와 ‘구미+ 신생아집중치료센터’개소, 출산축하금 지원 확대, 건강마을 조성 등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는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충실히 이행해 시민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더욱 활력 있는 구미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