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남시, SNS 활성화 위한 쌍방향 홍보 ‘시민 공감 홍보 콘텐츠’ 제작 확대


지난 3일 열린 하남시 시민명예기자 위촉식. [사진=하남시]
지난 3일 열린 하남시 시민명예기자 위촉식. [사진=하남시]

하남시의 쌍방향 홍보 시스템은 시민 참여로 ‘시민명예기자단’, 공무원 참여로 ‘SNS 서포터즈’ 로 대표된다.

시민명예기자단은 14개 행정동의 주민들이 골고루 참여해 각 동의 현장소식과 함께 하남시의 전반적인 뉴스들을 시민들이 직접 작성해 홍보하고 있다. SNS 서포터즈는 공직자들이 직접 정책을 경험하거나 다양한 영상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재기 넘치는 홍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명예기자단은 지난 3일 새로운 기자단으로 위촉해 활동을 시작했으며, SNS 서포터즈는 3월 출범 이후 지금까지 2회 정기회의를 통해 하남시를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종합복지타운 등 시의 주요시설을 방문해 직접 소개하는 시 홍보대사의 역할까지 하고 있다.

이런 쌍방향 홍보로 하남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포터즈가 참여한 유튜브 콘텐츠가 약 3만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박승석 시 뉴미디어팀장은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다양한 홍보 기획으로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쌍방향 홍보 기획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남시, SNS 활성화 위한 쌍방향 홍보 ‘시민 공감 홍보 콘텐츠’ 제작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