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보은군 자매결연 협약식 체결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오늘 시청에서 방세환 시장과 최재형 군수, 양 도시 시·군의회 의장과 의원, 민간 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 보은군과 상호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도시는 행정·문화·체육·경제·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특수성을 살린 다양한 교류와 협력으로 주민 간 이해와 화합 및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광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 시장은 “앞으로 양 도시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더 나은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 자리에서 최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고 공동관심사를 해결하는 데 같이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한편,충북 보은군은 속리산 자락에 깃든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도시로 광주시와의 공통 유사성과 상호발전 가능성이 높은 관계 도시로 상생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오늘 광주시청에서 광주시,보은군 자매결연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오늘 광주시청에서 광주시,보은군 자매결연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보은군 자매결연 협약식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