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원대 김정진 교수 ‘10대를 위한 논어 수업’ 출간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융·복합대학 김정진 교수가 ‘10대를 위한 논어 수업’(넥스트씨)을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교수의 11번째 저서인 이 책은 세계 4대 성인으로 꼽히는 공자의 가르침을 기록한 ‘논어’를 청소년과 대학생의 눈높이에서 서술했다.

동양문명과 동양사상의 이해, 공자의 생애와 평가, 고전의 지혜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김정진 교수. [사진=서원대학교]
김정진 교수. [사진=서원대학교]

공자가 강조한 인의예지의 덕목이 AI 시대에도 필요한 이유, 이를 어떻게 삶에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예시와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냈다.

김 교수는 “책을 읽고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논어의 2500년 지혜를 얻어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그는 △10대를 위한 총균쇠 수업 △K-하브루타 ‘기적의 밥상머리 교육 △덕후의 탄생 등 11권의 책을 펴냈다.

이 중 3종은 세종도서 우수 교양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8월 출간한 ‘10대를 위한 총균쇠 수업’은 네이버 52주 연속 베스트셀러, 교보문고 50주 연속 베스트셀러, 예스24 TOP100 27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김정진 서원대 교수가 출간한 ‘10대를 위한 논어 수업’ 표지. [사진=서원대학교]
김정진 서원대 교수가 출간한 ‘10대를 위한 논어 수업’ 표지. [사진=서원대학교]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원대 김정진 교수 ‘10대를 위한 논어 수업’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