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의회 도시마케팅 연구회, 전문가 특강 개최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의회 도시마케팅 연구회는 13일 시의회 공감실에서 ‘대전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축제 활용 방안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도시마케팅 연구회는 조원휘 의원을 포함한 민경배 의원(중구3·국민의힘), 이금선 의원(유성구4· 국민의힘), 이상래 의장(동구2·국민의힘)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특강에는 김근종 건양대학교 교수가 참석해 국내관광 트렌드와 지역 축제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활용 방안을 제언했다.

대전시의회 도시마케팅 연구회는 13일 시의회 공감실에서 ‘대전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축제 활용 방안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사진=대전시의회]

이날 초청 강사로 나선 김근종 건양대학교 교수는 “성공한 지역 축제들을 살펴보면 체험활동을 확대하고 역사와 문화 등 지역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며 “대전 0시 축제, 사이언스 페스티벌, 빵 축제와 같은 지역 축제가 체험형 축제로 발전해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류형 방문객층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강을 경청한 조원휘 의원은 “코로나19 발병 이후 대전을 찾는 관광객의 숙박 일수나 여행 지출액 등이 감소했다”며 “지역 축제를 기반으로 외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유인책을 마련하고 발전적인 관광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겠다”고 연구회 활동 의지를 밝혔다.

도시마케팅 연구회는 전문가 특강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대전시 축제 현황을 검토하고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지역 축제 발전 전략을 연구할 계획이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의회 도시마케팅 연구회, 전문가 특강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