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 환여동-북포항새마을금고-위덕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


상호 긴밀한 협력체게 구축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 UP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시 북구 환여동(동장 정종영)은 지난 12일 북포항새마을금고, 위덕대학교 라이프UP융합대학 스마트경영학과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평생교육 공동 과제 발굴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 지속적인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2일 포항 환여동-북포항새마을금고-위덕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시 북구청]
지난 12일 포항 환여동-북포항새마을금고-위덕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시 북구청]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유지하기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운영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관내 위기가정 지원·이웃돕기 동참 △성인학습자 대상 평생교육 기회 제공·지역서비스 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위덕대 라이프UP융합대학 스마트경영학과와 북포항새마을금고에서 환여동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선풍기 20대(14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위덕대학교 김예정 학과장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환여동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평생교육을 위해 대학차원에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종영 환여동장은 "위덕대 스마트경영학과 및 북포항새마을금고와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귀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 환여동-북포항새마을금고-위덕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