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남대-인사혁신처, 정부인사 정책토론회 ‘청년공감’ 개최


인사혁신처 담당자, 청년들에 공무원 채용 정보 공유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충남대학교는 인사혁신처와 공무원 채용 안내와 현장 중심의 제도 혁신을 위한 찾아가는 정부인사 정책토론회 ‘청년공감’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산학연교육연구관 3층 DSC홀에서 진행된 청년공감엔 학생·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청년공감’은 인사혁신처 정책담당자·현직 공무원이 직접 학교를 찾아가 공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 함께 관련 정책 현안을 토의하는 청년 소통 사업이다.

충남대학교는 인사혁신처와 공무원 채용 안내와 현장 중심의 제도 혁신을 위한 찾아가는 정부인사 정책토론회 ‘청년공감(청년에게 공무원이 다가감)’을 개최했다.[사진=충남대]
충남대학교는 인사혁신처와 공무원 채용 안내와 현장 중심의 제도 혁신을 위한 찾아가는 정부인사 정책토론회 ‘청년공감(청년에게 공무원이 다가감)’을 개최했다.[사진=충남대]

이번 행사는 충남대 인재개발원과 행정학부가 협업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 1부에서 인사혁신처 이인호 차장이 ‘청년과 공직’을 주제로 청년의 공직 선호도, 공직의 강점과 약점, 공무원 위상 강화를 위한 인사혁신처의 노력 등을 안내했으며, 2부에서는 인사혁신처 지은성 사무관이 인재상, 채용시험 등에 대해 설명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현직 공무원과 공직에 대한 질의응답을 나누는 ‘현직자와의 토크 라운지’를 통해 공무원 보수, 승진, 조직문화 등 관심도가 높은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충남대 인재개발원 민경택 원장은 “우리 청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질 높은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기획‧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대-인사혁신처, 정부인사 정책토론회 ‘청년공감’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