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교실 숲' 친환경 교육 봉사


아동 숲 지킴이단 의견 반영한 심포니 교실 숲 9월 중 첫선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5일과 10일 서울시 태릉초등학교와 동작구에 있는 서울성로원에서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들이 지난 5일 심포니 교실 숲 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초등학교에서 친환경 교육 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들이 지난 5일 심포니 교실 숲 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초등학교에서 친환경 교육 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번 활동은 지난 4월 굿네이버스와 체결한 심포니 교실 숲 조성 MOU 체결 이후 진행한 봉사활동이다. 심포니 교실 숲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서울 태릉초등학교와 아동 양육시설 성로원 등에 어린이들이 휴식도 취하고 공부도 할 수 있는 친환경 공간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친환경 교육 봉사를 통해 '아동 숲 지킴이단'을 대상으로 분야별 환경오염 사례와 기후변화,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아동 숲 지킴이단은 태릉초와 성로원 소속 어린이들로 구성됐으며 심포니 교실 숲 공간 조성에 대한 의견을 어린이들 스스로 직접 제안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아동 숲 지킴이단을 대상으로 심포니 교실 숲 디자인 대한 아이디어 수렴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취합된 디자인 아이디어는 추후 교실 숲 조성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심포니 교실 숲은 오는 7월 시공을 시작해 9월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지난 5일 노원구에 있는 태릉초등학교에 봉사에 이어 이번 서울성로원에서 진행된 친환경 교육 봉사로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는 과정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교실 숲' 친환경 교육 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