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탄소중립 생활실천 이벤트 실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 절감...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 부여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29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실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군청 앞마당과 군청 민원실 내에서 의성군 탄소중립지원센터, 에덴유치원생, 주민 환경동아리 등 약 40명이 참여해 환경을 생각하는 탄소중립 홍보를 진행했으며, 에덴유치원생들이 폐종이를 이용해 직접 만든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의성군은 제29회 환경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실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또한, 6월 한 달간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나만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알리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가입 후 의성군 탄소중립 네이버밴드 '넷제로 의-성, 우리동네 탄소중립'에 탄소중립실천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친환경 세제를 제공한다.

탄소중립포인트는 가정 및 사업장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현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로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면서 인센티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군민들이 저탄소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생활에서 실천하시는 만큼 탄소중립포인트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인센티브도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탄소중립 생활실천 이벤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