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행사장 주변 호국보훈 관련 사진과 내용 등 전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가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지난 6일 황성공원 내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추모하는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주낙영 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이철우 의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기관·사회단체장, 학생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6일 주낙영 시장이 황성공원 내 충혼탑에서 열린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추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조총, 헌화·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혼탑 입구에 6‧25전쟁과 월남참전 등 관련 사진 및 내용을 전시하고 충혼탑 내 안보교육장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호국보훈에 대한 개념을 알리고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들의 고귀한 뜻을 기렸다.

또 추념식에 참석을 하지 못한 시민들은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묵념하는 추모의 시간도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은 목숨 바쳐 헌신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국가 존립 이유와 애국의 참뜻을 되새기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이 명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