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B하이텍, 이미지센서 사업 확대…"글로벌 셔터·SPAD 공정 고도화"


美∙日∙中 선두기업들과 제품 개발 협업…"글로벌 선진 수준 공정 제공"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DB하이텍은 자동차, 산업, 로봇, 의료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글로벌 셔터'와 '단일광자 포토다이오드(SPAD)' 공정 기술을 고도화해 특화 이미지센서 사업을 확대 중이라고 3일 밝혔다.

DB하이텍 경기 부천 캠퍼스 사옥 전경. [사진=권용삼 기자]
DB하이텍 경기 부천 캠퍼스 사옥 전경. [사진=권용삼 기자]

'글로벌 셔터'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이미지를 왜곡 없이 포착하는 센서다. 최근 머신비전, 자동차, 드론, 로봇,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해 오는 2029년까지 연평균 시장성장률이 16%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SPAD'는 입자 수준의 미약한 빛 신호를 감지하는 초고감도의 3D 이미지센서다. 정밀도가 높고 장거리 측정이 가능해 자율주행차,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기, 로봇, 스마트폰 등 미래 첨단기술을 구현하는 데 핵심적인 부품으로 꼽힌다.

DB하이텍은 이번에 확보한 글로벌 셔터와 2세대 SPAD 공정을 기반으로 팹리스 고객들이 특화 이미지센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글로벌 셔터와 SPAD는 특성을 확보해 파운드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지 않은 상황이다.

DB하이텍 관계자는 "현재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지의 글로벌 선두 기업들과 협업해 제품을 개발 중"이라며 "고객 맞춤형 공정, 픽셀 개발을 위해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TDK, 고객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MLM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DB하이텍은 최근 'X-ray CIS'에서도 유럽 선두 의료용 센서 전문업체와 제품 개발에 성공해 사업을 확대 중이다. 특히 선진사 수준의 품질 및 수율 특성으로 고객 반응이 좋아 의료 분야에 이어 산업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할 것 방침이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DB하이텍, 이미지센서 사업 확대…"글로벌 셔터·SPAD 공정 고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