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문화관광공사, 포항국제불빛축제에 대만 관광객 100여명 유치


화려한 불꽃과 함께한 포항, 대만 관광객을 매료시키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1일 대만 관광객 100여 명을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유치해 경북 포항 관광지의 아름다움과 국제 축제 브랜드를 대만에 알렸다.

공사는 경북 국외 전담 여행사와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100여 명의 대만 관광객을 모객했으며, 포항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포항국제불빛쇼에 이들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지난 1일 대만 관광객 100여 명이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지난 1일 대만 관광객 100여 명이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이번 포항국제불빛축제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개최됐다. 영국, 호주, 중국, 한국의 화려한 불꽃 피날레 '불빛 카운트다운', 1000대의 드론을 활용한 '불빛 드론 쇼' 이외에도 불빛 낭만 콘서트, 판타스틱 포항 거리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만 관광객들은 포항국제불빛축제 외에도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호미곶 등 포항 대표 관광 명소들을 함께 관광했다.

공사는 경주 벚꽃 마라톤 대만 관광객 유치, 2024 대만 관광 박람회(TTE) 홍보 부스 운영 및 연계 SNS 마케팅, 특수 목적 관광객 유치 등 다각적으로 마케팅을 통해 중화권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하고 있다.

김남일 사장은 "경북만의 멋과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로 중화권 관광 시장에 경북의 매력을 전파하겠다"며 "이외에도 중화권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문화관광공사, 포항국제불빛축제에 대만 관광객 100여명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