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남시, 환경정책 참 잘했어요”…경기도 환경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


자연생태·자원순환 등 7개 항목 우수…6월 8일 환경의 날 기념식서 수상

성남시청 전경. [사진=성남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성남시는 경기도가 주최한 ‘제8회 경기도 환경대상’ 시·군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 환경대상은 경기도 환경정책위원회가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지자체, 공공기관 및 개인을 발굴해 격려하는 환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성남시는 자연생태, 자원순환, 기후대기 등 7개 항목의 정량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성평가에서는 시 자체 특화사업인 ‘자연이 행복한 도시, 스마트 에코 성남’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상은 오는 6월 8일 경기도와 시흥시 주최로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열리는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시는 앞으로도 행정, 시민, 기업이 함께하는 ESG 선도 도시를 목표로 주민 주도형 환경 가치관 정립과 자연의 생물서식처 복원,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 사업 등 환경 감수성이 높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남정 시 환경정책팀장은 “저탄소 자원순환,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자연이 숨 쉬는 건강 도시 성남의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환경정책 참 잘했어요”…경기도 환경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