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해외파병용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보훈이 빛나는 달성 박차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최재훈 군수)은 28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기관사회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성군 해외파병용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달성군은 이날 월남전참전자회, 고엽제전우회, 상이군경회, 무공수훈자회 등 4개 단체 해외파병용사와 그 가족 400명을 초청했고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등 시‧군의원 15명 등 기관사회단체장 100여 명이 해외파병용사와 그들의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자리했다.

육군제2작전사령부 의장대가 달성군 해외파병용사의 날 행사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달성군]
육군제2작전사령부 의장대가 달성군 해외파병용사의 날 행사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달성군]

기념공연으로 육군 제2작전사령부 의장대 공연, 감사패 전달, 축사 및 축전에 이어 감사 공연이 펼쳐졌다.

먼저 해외파병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이 지금 우리의 행복을 만들었다는 ‘희생,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화애락 공연단의 퓨전국악공연과 감사의 마음을 한국 무용으로 표현한 편봉화 무용단의 한국 무용공연이 펼쳐졌다.

또 월남전참전자회 예그린 악단의 축하 무대로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 ‘님과 함께’ 등 해외 파병용사 관련 연주를 포함한 레파토리로 열띤 공연이 이어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분들과 함께 해외파병용사의 날 기념행사를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국가의 부름을 받고 젊음을 바친 참전용사들의 공훈을 함께 기억하고 명예를 높이는 다채로운 보훈행사를 추진해 가장 앞서가는 보훈,‘보훈이 빛나는 달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달성군 해외파병용사의 날 개회식에서 최재훈 달성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달성군 해외파병용사의 날 개회식에서 최재훈 달성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한편 달성군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90세 이상 참전유공자 특별명예수당(17만원) 신설했고 참전유공자 특별 위로금 30만원 지원, 사망위로금 및 의료비 지원 등 33억4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과 유족의 생활안정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해외파병용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