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 가져


창의적인 소확생 사업 발굴을 위해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가 시민들의 생활 속 작은 행복을 찾기 위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28일 경주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발대식은 소소기획단 운영방향 안내, 아이스 브레이킹 및 분과 선정을 위한 조별 활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소소기획단은 지난해 '시민 감동은 작은 것으로부터'를 목표로 창의적인 시책 발굴을 위해 20~30대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경주시청 내 내부 조직이다.

이번 소소기획단 단원 2기는 올 연말까지 청년‧인구, 문화관광, 농‧축산, 지역경제 활성화 등 4개 분과로 구성돼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경주만의 차별화된 소확행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시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분과별 선배 멘토 및 외부 전문가 매칭, 전문가 특강,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시책으로 발전시켜 오는 10월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28일 경주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이후 최종 선정된 사업 추진을 위해 담당부서와 의견을 공유해 정책에 접목할 예정이다.

한편 소소기획단 1기에서는 지난 1년 동안 △황혼육아를 위한 '조(組)손(孫)도손 프로젝트'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장수의자' △청년인구 유입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빈집있는교?' △친환경 혁신 '그린레이싱' 등 4건의 사업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톡톡 튀고 유연한 사고의 소소기획단 직원들이 시민들의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여러 소확행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8일 경주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 가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