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희용 의원, 제 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28일 제 76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정희용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은 28일 열린 제 76주년 국회개원 기념식에서 제 4회 대한민국 국회 입법활동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시상하는 제도다.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국회의정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희용 의원실]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국회의정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희용 의원실]

2021년부터 매년 대학교수,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심의위원회'가 수상자를 선정해왔다.

입법활동 부문의 경우, 4개 범주(법률안 성안과정, 협력적 입법,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및 비용)의 8개 세부 평가항목으로 구성된 평가 기준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됐다.

이번 의정대상의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된 정희용 의원의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 은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으로써 그린바이오산업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개발 촉진,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는 등 안정적인 정책 추진을 뒷받침했다.

아울러 그린바이오 관련 데이터 활용 촉진, 제품 공공 우선구매제도, 육성지구의 지정 등 산업 육성을 위한 신규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그린바이오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도 마련했다.

심사단은 이번 제정안이 농업 및 전후방 산업 전반에 대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는 법률적 기반을 마련한 부분 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정희용 의원이 28일 수상한 국회의정 대상 표창장과 표창패 [사진=정희용 의원실]
정희용 의원이 28일 수상한 국회의정 대상 표창장과 표창패 [사진=정희용 의원실]

정희용 의원은 “제가 대표 발의한 법률안이 근거가 돼 미래 성장동력인 그린 바이오산업을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그린바이오 기술을 매개로 기업과 농가가 상생 협력하고 정부가 이를 지원함으로써 농촌 지역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방소멸에 대응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21대 국회를 마무리하면서 국회의원으로서 매우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게 돼 진심으로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곧 시작하는 22대 국회에서도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국가와 국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법률안들을 입법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희용 의원, 제 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