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수남 대한어머니회 수성지회장, 대한민국 효행대상 수상


사회공헌대상…지역사회 봉사, 효잔치 등 사회귀감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정수남 대한어머니회 대구 수성구회장이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한국효도회 주관 제 30회 대한민국 효행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정 회장의 이번 수상은 수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효도잔치를 꾸준히 펼쳤고 백혈병소아암학부모회에 직접 회원들과 시골을 찾아 배추절이기, 김장담기 등의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간 공로다.

정수남 회장이 효행대상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한국효도회]
정수남 회장이 효행대상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한국효도회]

또 백혈병 아동과 청소년, 지역의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주기 위해 장학기금마련 송년자선콘서트 주관 주최해 모은 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학금 50만원씩 10명에게 전달 하는 등 5년째 지역 사회에 큰 공헌을 해 온바 있다.

정 회장은 "작은 봉사에 이처럼 큰 상을 받아 너무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수성구를 비롯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수남 회장은 국민의힘 중앙위 여성분과 위원장과 수성구 두산동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장, 민주평동자문위 수성구지회 자문위원을 맡으며 동시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정수남 회장이 수상한 효행대상 표창장 [사진=(사)대한효도회]
정수남 회장이 수상한 효행대상 표창장 [사진=(사)대한효도회]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수남 대한어머니회 수성지회장, 대한민국 효행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