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BQ 치킨대학 800번째 기수 배출…29년간 3만5000명 교육


매장 오픈 패밀리 위한 필수 교육 프로그램 이어와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제너시스BBQ는 패밀리(가맹점) 기초과정교육에서 800번째 기수를 배출했다고 27일 밝혔다.

BBQ 치킨대학서 800번째 기초과정교육을 수료한 패밀리들. [사진=BBQ]
BBQ 치킨대학서 800번째 기초과정교육을 수료한 패밀리들. [사진=BBQ]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BBQ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패밀리 기초과정교육'은 신규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예비 패밀리를 외식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필수 교육 프로그램이다. 2주간의 합숙을 통해 외식 사업 모델, 식품위생법, 매장 운영 관리 등의 기초 이론 교육과 더불어 QCS(품질, 청결, 서비스) 관리 및 제품 조리 실습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취득해야만 BBQ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지난 29년간 총 3만5000여명의 패밀리가 해당 교육을 받았다.

BBQ 치킨대학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 2005년에는 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교육 시스템의 기반에는 교육과 품질을 핵심 가치로 강조하는 윤홍근 회장의 철학이 있다. 윤 회장은 창립 당시부터 사무실 절반을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고 초기 자본금의 60%를 교육에 투자하는 등 패밀리 교육에 집중해 왔다. 2003년에는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시에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을 설립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마스터프랜차이즈 관계자와 현지 매장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동일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업계 최대 규모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한 BBQ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치킨대학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 시스템 덕분"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BQ 치킨대학 800번째 기수 배출…29년간 3만5000명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