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서구, 광주 자치구 유일 식품안전관리 ‘우수’


우리동네 골목맛집, 소규모식당 위생컨설팅 등 특수시책 인정받아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2일 서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식약처가 전국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인프라, 기초 위생관리, 우수사례 등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했으며, 서구는 광주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왼쪽 세번째)가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우수기관 수상을 기념해 직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서구]

서구는 지난해 식품안전관리 감시인력의 역량 제고를 위해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식품위생업소 점검, 합동단속 참여, 소비자감시원 활동, 민원처리 등 수시 위생점검·행정지도를 확대 실시하며 선제적인 식품안전관리에 나섰다.

특히 우리동네 골목맛집 선정, 소규모 골목식당 위생컨설팅, 유통수산물 방사능 오염도 수거검사 확대, 시기별 식품위생업소 특별점검, 식품안전관리 정책 홍보 등 적극적인 특수시책 추진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서구에서 먹는 식품은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는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위생점검 관리를 강화하고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등 먹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서구, 광주 자치구 유일 식품안전관리 ‘우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