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동산 STO 플랫폼 '소유', 성수동 소재 9호 부동산 공모 완판


역대 공모 건물 9개 모두 완판
연 5% 고정 배당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가능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소유' 운영사인 루센트블록은 9호 부동산 '성수 코오롱타워'가 완판됐다고 8일 밝혔다. 공모 총액은 17억6000만원이다. 이로써 루센트블록은 9개의 부동산 토큰증권(ST) 완판을 달성하며 두 자릿수 공모 진입을 앞두게 됐다.

루센트블록은 9호 부동산 '성수 코오롱타워'가 완판됐다고 밝혔다. [사진=루센트블록]

소유 9호는 지난 7, 8호에 이어 견고한 오피스 수요를 반영해 선정한 자산으로 '제2의 강남', '신흥 오피스 핫플'로 불리는 성수동에 위치해 있다. 연 5% 고정 배당이라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인근 건물 매매가 대비 20% 낮은 공모가로 추후 매각 차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주거, 상권, 문화, 업무 지구가 고루 발달해 부동산 트렌드를 선도하는 성수동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조기 완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소유주분들께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 경험과 수익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센트블록은 2018년 11월 설립된 핀테크 기업으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인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소유를 작년 4월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모두에게 소유의 기회를'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부동산을 거래소에 상장시켜 수익증권을 발행하고 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동산 STO 플랫폼 '소유', 성수동 소재 9호 부동산 공모 완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