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성교육지원청, 개산초 ‘개산 한마음 축제’ 개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 개산초등학교는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자치회가 주관하는 ‘개산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캐릭터 인형과 즉석 사진을 찍는 즐거운 아침맞이 활동을 시작으로, 림보와 과자 먹기, 줄넘기, 보물찾기, 줄다리기, 계주 활동 등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 활동을 펼쳐 학생들의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고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다.

특히 릴레이 계주는 청군 백군으로 승자와 패자가 나뉘는 것에서 벗어나, 모두가 한 팀이 되어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경신하는 경기로 실시하여,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따뜻한 모습을 자아내었다.

2부 활동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 낭독 및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 전교생 표창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고 친구를 존중하는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교사들이 축하 댄스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어 학생들과 하나 되는 즐거운 축제 한마당이 되었다.

손채림 선생님은 “개산 한마음 축제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모여 건강한 활동을 즐기고, 모두가 행복한 기억을 깊이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학생들이 축제를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한 것이 대견하다.”라고 말했다.

정찬조 교장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껏 뛰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힘써주신 선생님과 학생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지난 3일 개산초등학교는 어린이날을 맞아 ‘개산 한마음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교육지원청, 개산초 ‘개산 한마음 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