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북도의회 U대회 특위, 충주 탄금호 조정경기장 등 점검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도의회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대)가 29일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시설물 등에 대한 현장 점검을 했다.

특위위원들은 김형채 충주시 체육진흥과장으로부터 경기장별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요구 조건과 준비계획, 중점 추진 사항 등을 보고 받았다.

충북도의회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가 29일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을 방문, 경기시설물에 대한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도의회]

이어 조정경기장, 충주체육관, 호암체육관을 차례로 방문해 경기장 실태를 파악하고 안전 점검을 했다.

유상용 의원(국민의힘)은 “최적의 경기 환경 제공뿐 아니라 안전한 대회를 위해선 경기장 시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성공적으로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경기장 시설은 물론, 종합적인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성대 특위위원장은 “미흡한 대회 준비는 충청권의 국제적 위상을 실추시키고, 경제적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문제점을 선제적으로 파악·해결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9월 구성됐다. 앞으로도 현장 방문을 비롯한 종합적인 점검과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할 계획이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북도의회 U대회 특위, 충주 탄금호 조정경기장 등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