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 '참한별 이동복지관' 성료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인 '온(溫)동네 스무바퀴' '눈길'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 선남면은 지난 22일 문포공원에서 문방1, 2리 지역주민 및 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한별 이동복지관'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개월 동안 펼치는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인 '온(溫)동네 스무바퀴' 운영의 일환이다.

성주군 참한별 온동네 스무바퀴 프로그램인 이동복지관 행사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성주군은 복지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마을을 선정해 경로당 및 마을회관에서 이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 주에는 두 달간의 참한별 온(溫)동네 스무바퀴 프로그램 수료를 기념하는 자리로 여러 봉사단이 참여해 각종 체험부스 운영과 복지서비스 상담 및 레크레이션 등으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여가와 문화서비스를 제공했다.

문방1리 홍재일, 문방2리 이종현 이장은 “두 달 동안 경로당에서 쿠킹클래스, 마음사진관, 마음건강 프로그램 등을 참여하여 많이 웃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가 '참한별 이동복지관'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는 “찾아가는 온동네 스무바퀴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복지 서비스 뿐만 아니라 동네 어르신에게 활력을 보탤 수 있는 시간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 한 발 더 다가가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더욱 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참한별 이동복지관'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