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엡손, 'AI 뉴미디어아트 영상 공모전' 개최 外


◇한국엡손, 'AI 뉴미디어아트 영상 공모전' 개최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한국엡손이 '4K 3LCD 고광량 프로젝터' 출시를 기념해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4 한국엡손 크리스탈 4K AI 뉴미디어아트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한국엡손]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엡손의 오늘 그리고 내일', '엡손의 시간은 계속된다'이다. 국내외 미디어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나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오는 5월 5일까지다. 전시 테마에 맞게 엡손의 3LCD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생성형 인공지능(AI) 툴을 활용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이 주요 과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엡손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엡손은 1차·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 등 5팀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총 2000만원 규모의 창작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애플,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애플이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를 발표하고 2015년 이래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55% 이상 감축했다고 밝혔다.

앞서 애플은 오는 2030년까지 가치사슬 전체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애플 2030'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온실가스 감축은 재활용 소재 사용을 늘린 것이 주효했다. 지난해 애플은 배터리에 사용된 코발트의 56%를 재활용 자원에서 조달했다. 이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또 배터리에 사용된 리튬의 24%에 인증된 재활용 소재를 최초로 사용했다. 이에 애플이 작년 출하한 전 제품 포장 중 3%만이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바디프랜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9년 연속 1위

바디프랜드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헬스케어(안마의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바디프랜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평가 지표이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조사에서 K-BPI 총점 655.7점을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바디프랜드는 지속적으로 기술력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나간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바디프랜드는 불경기에도 연구·개발(R&D)역량을 기반으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전면으로 내세운 △팔콘, △퀀텀 등 '헬스케어로봇'을 출시한 바 있다.

◇쿠쿠, 일렉트로마트 STF하남점 내 브랜드샵 리뉴얼 기념 특별 행사 진행

쿠쿠가 일렉트로마트 STF하남점에 브랜드샵을 확장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IH압력밥솥을 15% △브릭 공기청정기를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정수기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30만원, 40만원, 5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에이서, AI 노트북 신제품 '스위프트 고 14' 출시

에이서가 최신 인공진능(AI)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5'를 탑재한 노트북 신제품 '스위프트 고 14'를 G마켓에서 단독 출시한다.

[사진=에이서]

신제품은 인텔 '코어 울트라 5 125H'와 '아크 그래픽'을 탑재해 일상 업무를 비롯한 AI 작업까지 충족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14코어 18스레드 구성과 18MB의 스마트캐시를 갖춘 강력한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한층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기능을 구현한다.

또 14인치의 콤팩트한 크기와 14.9mm의 얇은 두께, 1.32k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180도까지 펼쳐지는 유연한 힌지 디자인도 적용돼 비즈니스 업무 시 마주 보는 사람과 화면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엡손, 'AI 뉴미디어아트 영상 공모전' 개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