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비엠랩,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15기 선정


"국내 대표 AI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비엠랩은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프로그램 15기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비앰랩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엔퍼센트'를 운영 중이다.

에이비엠랩은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네스트' 프로그램 15기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에이비엠랩]

스타트업 네스트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맞춤형 신용보증 △보증 연계 투자 △민간 투자 유치 △성장 단계별 해외 진출 프로그램 △광고·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에이비엠랩은 AI 예측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다. 현재 약 200개 대학교 350만명의 대학생을 사용자로 확보하고 있다. AI를 통해 대학생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구매 예측, 머신러닝 기반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하다.

현재는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고객사들의 디지털 경쟁력을 끌어올릴 솔루션도 제공 중이다. 구체적으로 △PC·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인공지능 기반 웹∙앱 솔루션 구축 △UX∙UI 컨설팅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마케팅 △숏폼·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을 통한 디지털 전환(DX)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비엠랩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의 지원과 함께 기술 강화, 외형 성장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국내 대표 AI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트업 네스트에는 14기까지 총 7739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1210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으며, 평균 경쟁률 6.41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비엠랩,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15기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