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자산운용 연속 홈런…'우리단기채권' 순자산 1조 돌파


우리하이플러스채권에 이어 '1조 클럽' 합류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우리자산운용은 9일 '우리단기채권' 펀드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우리단기채권의 순자산이 9일 기준 1조원을 달성했다. [사진=우리자산운용]
우리단기채권의 순자산이 9일 기준 1조원을 달성했다. [사진=우리자산운용]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우리단기채권증권투자신탁(이하 우리단기채권)의 순자산이 9일 기준 1조원을 달성했다. 최근 공모펀드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우리하이플러스채권에 이어 우리단기채권도 1조 클럽에 합류하게 됐다.

이 상품은 채권, 기업어음, 단기사채 등 비교적 만기가 짧은 상품에 주로 투자하며 이자수익을 꾸준히 쌓아가는 펀드로, 단기예금이나 머니마켓펀드(MMF), 자산관리계좌(CMA) 등 단기금융상품을 찾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우리단기채권은 만기가 짧은 상품에 투자하기 때문에 원금 손실 위험을 최소화하면서도 저평가된 우량 신용채권에 투자해 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한다.

김동환 우리자산운용 본부장은 "안정적인 업황 속에서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있는 기업들에 선별투자하고 있다"며 "경기 불확실성 등으로 적극적인 투자가 꺼려지거나 목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자산운용 연속 홈런…'우리단기채권' 순자산 1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