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단양군, 일자리 대책 연차별 세부계획 공시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단양군이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다.

2일 단양군에 따르면 ‘2024년 일자리 대책 연차별 세부 계획’을 지난달 말 군청 누리집에 공시하고, 취업률 76%와 취업자 수 1만6800명 달성을 위해 나선다.

군은 ‘단양맞춤형 (탄)력적인 (탄)탄대로 (한)평생 일자리 실현!’을 슬로건으로 군민 맞춤형 고용 안정망을 구축해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다.

단양군청. [사진=아이뉴스24 DB]
단양군청. [사진=아이뉴스24 DB]

먼저 △탄탄한 계층 맞춤형 일자리 △탄탄한 지역특화형 일자리 △탄탄한 스마트 농촌 일자리 △탄탄한 단양 일자리를 위한 역량 결집 등을 지역 일자리 전략으로 선정했다.

첫 번째 전략은 청년창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장년을 위한 전문기능인력 양성, 여성을 위한 양성평등 일자리,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등 계층별로 맞춤형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역특화형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복지와 일자리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단양의료원 건립, 관광·레저 특화 일자리, 군의 특성을 활용한 자연 친화 일자리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변화무쌍한 일자리 시장에서 단양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탄탄한 일자리’ 생태계를 만들어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양군, 일자리 대책 연차별 세부계획 공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