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천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 탐방’ 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는 다음달부터 1박 2일간 타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의 자연, 생태, 문화, 역사 등 지역자원을 문화관광 콘텐츠로 성공시킨 ‘로컬 명소 탐방’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순천을 제외한 전국 지자체 등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순천만습지 어싱길 투어에 참석한 사람들이 순천만습지를 걷고 있다 [사진=순천시]
순천만습지 어싱길 투어에 참석한 사람들이 순천만습지를 걷고 있다 [사진=순천시]

1일차는 자연이 준 선물인 순천만, 우주인도 놀러오는 순천만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 등 정원도시 순천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대기업에 비해 연수시설이 부족한 공무원들이 정원워케이션에서 일과 휴식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가능하다.

2일차는 역사와 민속 그리고 생태가 어우러진 낙안읍성, 뿌리깊은 박물관, 선암사, 전통야생차체험관 등 지역명소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프로그램 참여·궁금한 사항은 시 체험관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정원박람회를 다녀간 수많은 지자체 공무원들을 위해 순천을 좀 더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후속 사업으로 준비했다”며, “지방소멸을 함께 극복해나가기 위해 함께 대안을 고민하고, 지역 간 연대의 장도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 탐방’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