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의회가 의회추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을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광주시의회는 13일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의 임기만료일(’24.5.9.)이 다가옴에 따라 차기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추천을 위한 후보자 공개모집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투명하고 공정한 위원선정을 위해 시의회 인사추천위원회에서 응모자의 자격요건, 결격사유 등 적격성과 직무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평가할 예정이다.
특히, 심사과정에서 후보자 등에 대한 병역기피, 세금탈루, 불법적 재산증식, 위장전입, 연구부정행위, 음주운전, 성 관련범죄 등 ‘임용 전 7대 원천 배제 기준’을 적용하기 위해, 후보자 스스로가 재산형성, 납세의무이행 등을 작성하는 ‘자기검증기술서’를 제출받는 등 철저한 인사 검증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9까지로 이메일, 등기우편, 직접방문을 통해 서류접수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무창 의장은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의 새로운 도약으로 자치경찰이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철저한 검증과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위원 추천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