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진식 중견련 회장 "주요국과 파트너십 지속 강화해야"


중견련, 12일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국익 확대를 위해 주요국과 협력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12일 상장회사회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조태열(왼쪽) 외교부 장관과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12일 상장회사회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조태열(왼쪽) 외교부 장관과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지난 12일 상장회사회관에서 최진식 중견련 회장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을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 회장은 "뉴노멀과 다원 패권주의 시대에 경제와 외교는 불가분의 관계"라며 "중견기업이 확고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국적 네트워크 구축, 현지 국가 행정 애로 해소 지원 등을 망라한 전방위 지원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산업계의 주요 화두인 수출 확대와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현지 시장과의 원활한 인적·물적 교류를 심화하려면 경제협정 등 제도적 지원 강화가 필수적"이라면서 "미국은 물론 아세안, APEC, G20 등 주요 선진국·지역협력체와 파트너십 수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경제 안보의 기틀을 다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특히 미국은 우리 경제 안보의 지속가능성을 좌우하는 핵심 파트너"라며 "11월 예정된 대통령 선거의 향배가 우리 기업에 미칠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시나리오를 민관이 협력해 구축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조 장관은 "양·다자 외교 확장과 경제 안보 증진을 위한 국제연대 인프라 구축은 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 확보로 이어진다"며 "경제단체를 포함한 기업과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우리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민생 경제 외교를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진식 중견련 회장 "주요국과 파트너십 지속 강화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