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임명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민들께 사랑받는 재단으로 만들것"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는 최근 공모를 거쳐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에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11일자로 임명했다.

영양 출신인 김재수 대표이사는 경북대학교(경제학과) 졸업 후 농림축산식품부 제1차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을 지냈다.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임명돼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북도청]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임명돼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북도청]

김재수 대표이사는 취임식에서 "도민과 지역 문화예술인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경북의 우수한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모두가 즐기는 문화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재단은 지난 7월 경상북도 출자출연기관 중 처음으로 통합기관으로 출범해 양 기관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을 갖춘 김재수 대표이사가 통합기관의 빠른 안정과 문화 예술·콘텐츠 산업 결합으로 시너지를 내는데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