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경학 도의회 의장, 제주한라병원 방문 의료진 격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지난 6일 오후 제주한라병원을 방문,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경학 도의회 의장(맨 오른쪽)이 김성수 한라병원장(맨 왼쪽)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도의회 의장(맨 오른쪽)이 김성수 한라병원장(맨 왼쪽)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번 방문에는 김경미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과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 등이 함께 했다.

김경학 의장은 “최근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정책 발표 이후 의료공백 사태가 발생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의사로서의 직업정신을 발휘하여 책무를 다해주는 의료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제주도는 지리적인 환경의 특성상 필수 의료서비스를 적기에 받지 못할 경우 건강과 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며, “모두가 지혜를 모아 지금의 역경을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수 한라병원장은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의료진의 역할이므로 진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정부에서도 의료현장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여유를 갖고 대화와 설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학 도의회 의장, 제주한라병원 방문 의료진 격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