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시,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 실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역특성화 화재대비 민방위 훈련을 청미노인복지관에서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훈련은 노인복지관, 유치원 등과 같은 재난취약시설에서 발생하는 화재사고를 예방하고자 사회 전반의 화재안전시스템을 점검하고 재난취약시설 이용자의 화재 대피를 더 신속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복지관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신속한 초기 현장 대응, 대피유도 안내, 행동요령 숙지 등 시민 피해 최소화 및 화재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진행됐다.

화재 대피 훈련은 화재경보 비상벨이 울리면 복지관 내의 직원들은 임무에 맞춰 상황전파 및 화재대피유도 등을 수행하고 복지관 이용자는 비상구 등을 통해 건물 밖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것으로 진행하였다.

대피 훈련 뒤에는 이천소방서와 협조하여 화재 시 국민행동요령 안내와 소화기·옥내 소화전 사용 실제 실습 교육을 하였고, 민간전문강사를 초청하여 CPR, 하임리히법, AED사용법 등 인명구조에 필요한 교육도 진행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은 이천소방서의 협조와 민간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으며, 최근 각종 위험 상황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이천시민의 생명 보호와 안전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청미도서관에서 재난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