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인재육성재단, 교육경비지원 공모사업 추진


관내 초·중·고 22개 학교 대상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은 관내 초·중·고 22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4년도 교육경비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부터 관내 32개 학교에 대해 학교별 공모사업 신청서 47건이 접수돼 강사료, 교재비 등 운영 필수경비 위주의 지원을 우선으로 사업 적격성 평가 등 심사를 거쳤고 최종 22개 학교(초 11, 중 5, 고 6) 40개 사업을 선정했다.

경북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사업은 6대 지원 분야(창의특화, 학력향상, 진로진학, 입학전꿈비전, 특성화고 취업 장려, 학교 안 체험 등) 내에서 학교별 특성에 맞는 사업으로써 사물놀이교실 운영(의성남부초), 꿈나래 진로성장 프로그램(안계중), 향토순례대행진(삼성중), 중·고 연계 스포츠를 통한 의성 희망 키우기 프로젝트(의성고) 등이 있다.

김주수 이사장은 “획일화된 사업지원에서 벗어나 학교별 특성을 살린 사업을 통해 공교육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학교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교육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4억7000만원을 지원했고, 올해는 3억3000만원의 예산으로 학교 특성화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인재육성재단, 교육경비지원 공모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