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수, 엔터프라이즈 LLM 출시…"기업용 AI 시장 정조준"


온프레미스 기반으로 조직 특성에 맞는 생성형AI 구축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파수는 기업용 경량화된 대형언어모델(sLLM) '파수 ELLM(파수 엔터프라이즈 LLM)'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파수는 기업용 경량화된 대형언어모델(sLLM) '파수 ELLM(파수 엔터프라이즈 LLM)'을 출시했다. [사진=파수]

파수는 기업 문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ELLM에 파수의 앞선 데이터 관리 역량을 더해, 기업·기관이 AI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가장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방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파수의 온프레미스(구축형) ELLM은 조직의 특성에 맞는 생성형 AI를 구축해, 보고서 작성 및 문서 요약, 내부 데이터 분석, 지식창고 운영, 고객 응대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다.

ELLM은 글로벌 데이터 보안 및 관리 시장을 이끌어 온 파수의 역량이 더해져 업무 문서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고, 고객에 특화된 데이터로 신뢰성이 높은 맞춤형 결과물을 제공하는데 최적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파수 ELLM은 고객별 도메인 사전 특화 학습(DAPT)와 태스크별 미세조정(파인튜닝) 학습으로 맞춤형 결과물을 제공한다.. RAG(검생증강생성) 방식으로 필요에 따라 외부 검색 엔진이나 내부 시스템의 검색 기능 등과 연계할 수 있는 확장형 구조로 활용도도 높다.

파수는 특히 내부구축형(프라이빗, 온프레미스) AI 도입을 고려하고 있지만 AI 학습에 필요한 내부 데이터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는 대부분의 조직에게 AI 활용성을 높여줄 수 있다고 전했다.

파수는 AI 학습을 위한 내부 데이터 관리의 필수조건인 문서자산화와 버전관리, 권한제어를 모두 해결하는 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Wrapsody)' 외에도 개인정보 탐지 및 관리 등 다방면의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윤경구 파수 전무는 "글로벌 데이터 관리와 보안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이번에 출시된 ELLM으로 파수는 내부 데이터 수집부터 관리, 보안, AI 활용에 이르는 과정을 통합지원해 고객의 성공적인 AI 활용을 현실화한다"면서 "문서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춘 ELLM의 출시를 시작으로 '고객들의 AI 활용을 돕는 AI 기업'으로서 고객이 가장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 뵐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수, 엔터프라이즈 LLM 출시…"기업용 AI 시장 정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