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LG전자, 'LG 컴포트 키트' 출시


세탁기·건조기 등에 활용하는 키트 7종 이달말 정식 판매…300명 체험단 모집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는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LG 컴포트 키트'를 이달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 'LG 컴포트 키트'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 'LG 컴포트 키트'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LG 컴포트 키트'는 LG전자가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해 주목받았던 '유니버설 업 키트'의 공식 명칭이다. 이 제품은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 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아울러 LG전자는 '컴포트 키트' 정식 출시에 앞서 3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컴포트 키트가 적용되는 모델인지 확인후 5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근력이 부족하거나 장애가 있는 신청자가 우선 선발된다.

체험단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에 부착하는 '이지핸들'과 세탁기와 건조기 다이얼에 끼워 사용하는 '이지볼' 중 선택해 체험할 예정이다. '이지핸들'은 근력이 부족하거나 손 움직임이 섬세하지 않은 지체 장애 고객이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빨랫감이나 음식 등을 손에 들고 있을 때 팔뚝을 이용해 도어를 열수 있어 편리하다.

'이지볼'은 세탁기나 건조기의 다이얼을 돌리는 것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다이얼에 끼워 사용하는 것으로 보다 쉽게 작동되도록 손잡이 볼을 적용했다. 다이얼이 어떤 코스에 있는지 기준점을 알려줘 시각 장애인들에게도 유용하다. LG전자는 이번 체험에 참가한 고객의 사용 경험을 통해 '컴포트 키트'를 지속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체험단이 사용할 '컴포트 키트' 4종을 비롯해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도 스타일러 무빙 행어에 옷을 걸 수 있는 '이지행어'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실리콘 '에어컨 리모컨 커버' △허리를 크게 숙이지 않아도 하단 선반을 여는데 도움을 주는 식기세척기 '이지핸들' 등 총 7종을 이달 말 온라인브랜드샵(OBS)을 통해 정식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하기 위해 고온 노출되는 식기세척기 이지핸들과 실리콘 재질 리모컨 커버를 제외한 이지핸들과 이지볼, 이지행어에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컴포트 키트'를 통해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가전경험을 누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LG전자, 'LG 컴포트 키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