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대구시당, 이준석 대표님 대구 옵니까?


이준석 대구 출마 종용 논평
판 바꿀 가능성 크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 강민구)이 28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대구 총선 출마를 압박했다.

시당은 이날 논평은 통해 "언론보도에 의하면, 김종인 개혁신당 공관위원장이 이준석 대표에게 대구 출마를 권했다고 한다"면서 "무능한 수구보수세력이 장악하고 있는 대구정치를 중도보수를 지향하는 개혁신당이 일정 부분 대체할 수 있다면, 대구를 위해서라도 바람직하다"고 이 대표의 대구 출마를 종용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시당은 이어 "대구를 자신들의 영지로 여기는 그들은 선거 때만 잠시 얼굴을 비출 뿐, 선거가 끝나면 언제나 그랬듯이 대구와 시민들을 또 잊어버릴 것"이라며 "그런 대구의 수구보수세력들을 두렵게 만드는 것은 유력한 경쟁자의 등장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21대 총선에서 대구 수성구갑에 출마한 보수계열의 후보가 얻은 득표율은 약 60%이고, 민주진보계열의 후보가 얻은 득표율은 약 40%이다. 따라서 중도보수세력이 도전한다면 판이 바뀔 가능성은 무척이나 크다"고 전망했다.

시당은 특히 "(이 대표)가 보수의 심장이라고 하는 대구에 도전하지 않고서는 보수의 대표가 될 수 없을 것"이라며 "이준석 대표님! 보수의 새로운 시대를 원하신다면, 보수의 대표주자가 되시려면 대구로 오셔야 하지 않겠냐"며 거듭 대구로 손짓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대구시당, 이준석 대표님 대구 옵니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