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 이상기후 대비 참외출하 긴급 대책회의 개최


"참외 출하를 확대하고 농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은 27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24명의 생산자(작목반), 농업인 단체 대표, 농협군지부장 및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기후에 따른 참외출하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책회의는 계속되는 흐린 날씨로 인한 일조량 부족, 과습으로참외 출하량이 감소함에 따라 참외 출하 확대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상기후에 따른 참외출하 긴급 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상기후에 따른 참외출하 긴급 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성주군]

회의는 현재 추진 현황 및 대응방안을 설명한 후 대책 등을 집중 논의했다.

군은 이상기후에 대응하기 위해, 미리 참외 농가에 배양 미생물을 공급하고 참외 발효과 방지 기술을 홍보․지도하여 참외 생육을 개선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 향후 출하 지연된 물량의 홍수 출하 대비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저급과 참외 물량 증가에 따른 방안도 마련하여 앞으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계속해서 흐린날씨가 지속된다면 농가 피해가 우려된다”며 “참외 출하를 확대하고 농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군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농가에서도 주기적인 예찰로 재배관리에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상기후에 따른 참외출하 긴급 대책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상기후에 따른 참외출하 긴급 대책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이상기후 대비 참외출하 긴급 대책회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