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수군, 행안부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작년 전국 군단위 31위에서 12위로 20계단 상승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장수군이 행정안전부의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순위 역시 지난해 대비 전국 군 단위(82개) 31위에서 12위로 20계단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장수군 청사 [사진=장수군 ]

군은 2023년 초부터 지역혁신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부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민원 원스톱서비스 제공 △65세 이상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취약계층 소방안전시설 지원 △스마트 농산물산지 유통센터(APC) 구축 △산사태 위험알림 정보활용 △군수와의 대화 운영 등 각 부서별·조직별로 세부적이고 자율적인 과제를 추진하는 등 적극행정을 실현해 왔다,

또 전직원 혁신교육 실시와 신규공무원에 대한 혁신주니어보드 운영, 분기별 혁신군정상 운영 등으로 공직사회에 일상적인 혁신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혁신 등 대부분 지표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최훈식 군수는 “우리 군이 이번 혁신평가에서 ‘보통’에서 ‘우수’로 상승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것은 공직사회부터 자율적으로 혁신역량을 강화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의 지자체 혁신평가는 전국 지자체 243개를 대상으로 지역혁신을 위한 지자체의 자율적인 혁신 노력과 주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수군, 행안부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