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주시,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본격 착수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가 23일 청주아트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곳, 일자리 참여 노인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일하는 노인으로서 사회구성원 역할 수행, 새로운 노인문화 창조 이바지,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등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청주시가 23일 청주아트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 발대식’을 열고 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가 23일 청주아트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 발대식’을 열고 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는 올해 527억5960여만원을 들여 노인 1만2002명에게 소득보전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노인들은 △노노케어·시니어안전봉사 등 공익활동형 △보육시설지원·은행업무지원·공공업무지원 등 사회서비스형 △반찬가게·한땀봉제·식사배달 등 시장형 △경비원·간병인·시험감독관 등 취업 알선형 등 4가지 유형의 일자리에 참여한다.

이범석 시장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일자리를 16.5% 늘려 보다 많은 노인이 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발굴·연계해 노인들이 노년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본격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