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제56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스마트한 책 읽는 독서환경 등 지역과 연계한 독서활성화 인정 받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이 22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제56회 한국도서관상’단체상을 받았다.

한국도서관상은 1969년 제정된 이래 매년 도서관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어지는 도서관 최고 권위의 상이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관계자들이  ‘제56회 한국도서관상’단체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관계자들이 ‘제56회 한국도서관상’단체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한국도서관협회는 올해 전국의 국․공립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학교도서관 등 1390개 회원도서관 가운데 산하 협의회와 전문위원회가 추천한 도서관 중 공적 활동을 중심으로 연혁, 규모, 활동사항 등 한국도서관협회 심사위원회에서 평가해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한 14개 도서관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단체부문 수상자인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스마트한 책 읽는 독서환경 구축, 지역 대학도서관과 대외협력 서비스 추진, 구미독서문화축제, 지역서점 인증제 도입, 꾸준한 국가공모사업 선정,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추진 등 지역과 연계한 독서활성화 추진과 지역의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중앙도서관을 주축으로 3개 분관도서관 직원들이 지역민들을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해 함께 이룬 성과로 앞서가는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제56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