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IG넥스원, 해외 매출 증가에 수익성 개선-한투


목표가 15.8만·'매수'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1일 LIG넥스원에 대해 강력한 해외 수주 모멘텀이 외형과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 전망했다. 목표 주가 15만8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국투자증권은 21일 LIG넥스원에 대해 강력한 해외 수주 모멘텀이 외형과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 전망했다. [사진=LIG넥스원]
한국투자증권은 21일 LIG넥스원에 대해 강력한 해외 수주 모멘텀이 외형과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 전망했다. [사진=LIG넥스원]

작년 4분기 기준 LIG넥스원은 19조6000억원의 수주잔고가 매출로 인식되며 지속해서 실적이 개선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2023년 15.5%를 차지하던 LIG넥스원의 해외 매출 비중이 올해 27.9%, 내년 32.7%로 크게 상승하며 외형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 것이라 내다봤다.

LIG넥스원에는 중동을 비롯해 유럽·아시아·아프리카 등의 지역에서 무기체계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장남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천궁-2' 수출 이후 시장은 조 단위 수주에 주목하고 있지만, 비교적 가격이 낮은 현궁, 신궁 등 무기체계 중심 수출이 발생하며 수주잔고는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루마니아는 방공미사일 도입 사업을 진행 중이고, 천궁-2의 사우디아라비아 수출도 가능하다"며 "중장기적으로 대규모 해외 수주 기회가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LIG넥스원은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 고도화 흐름 속에 개발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할 것"이라며 "내부 인력 중 57.3%가 연구개발 인력이며, 미래 전장 환경을 위한 자체 투자 역시 지속 중"이라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IG넥스원, 해외 매출 증가에 수익성 개선-한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