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청년 선호 기업 발굴…참여기업 100개사 모집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임금·소득, 고용의 안정성, 워라밸 등 분야에서 청년이 선호하는 기업을 발굴해 지원에 나선다.

부산시는 내달 8일까지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발굴·매칭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지역 청년층을 대상으로 시행한 ‘청년이 생각하는 좋은 일자리 기준’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지난해 80개사를 선정해 시범사업을 진행했으며 올해 본격적으로 100개사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발굴·매칭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발굴·매칭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모집대상은 지역 내 본사 및 주사업장을 두고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으로 종사자 수 10인 이상인 기업이다.

시는 정량평가, 현장평가, 정성평가의 3단계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중 청끌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홍보마케팅, 전담 청끌매니저 운영, 기업-대학 찾아가는 설명회, 기업-청년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이달 전국 최초로 마련된 청년고용우수기업 시세 감면에 대한 근거로 청년고용우수기업 인증(3개사) 및 세제 감면 혜택 등 체감도 높은 혜택도 지원된다.

참여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청년두드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청년 선호 기업 발굴…참여기업 100개사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