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경신 고창군의회 부의장, '2023 올해의 우수 의원상' 수상


민주당 전국기초의회의원협의회, 모범적 의정활동 높이 평가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이경신 전북 고창군의회 부의장이 지난 16일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회로부터 ‘2023 올해의 우수 의원상’을 받았다.

이 부의장은 민주당 전국기초의회의원협의회 제2차 원내대표 총회에서 모범적 의정활동을 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경신 고창군의회 부의장이 2023 올해의 우수 의원상을 받았다. [사진=고창군의회 ]
이경신 고창군의회 부의장이 2023 올해의 우수 의원상을 받았다. [사진=고창군의회 ]

이 부의장은 주민의 눈높이에서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며 지방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을 위해 앞장서 당의 정책 실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 부의장은 그동안 5분자유발언, 군정질문, 조례발의, 건의안 촉구 등 각종 의정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고창군 신혼부부 주택대출이자 지원 조례안’, ‘고창군 화재 피해주민 지원 조례안’,‘고창군 다자녀가정지원 기본 조례안’ 등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조례 제정을 주도해 왔다.

아울러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른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에 맞는 지방의회 권한과 위상 제고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을 촉구 한 바 있다.

이경신 의원은“한 해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뜻 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며“항상 무엇이 고창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일인지 중점을 두고 군민의 관점에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경신 고창군의회 부의장, '2023 올해의 우수 의원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