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귀포시, 시민문화 공유공간 '스페이스칠공' 수시 대관


잔여 대관 가능일 수시 신청 가능
공익성 공연 무료 대관 진행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시, 공연, 강연 등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과 동아리 등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페이스칠공(구. 유토피아갤러리)의 대관 신청을 7월 31일까지 받고 있다.

스페이스칠공(SPACE:70) 공연장 [사진=서귀포시]

스페이스칠공(SPACE:70)은 지난 1월, 정기 대관 신청 모집 공고 후 대관을 승인했고, 대관 신청이 없는 잔여기간에 대하여 7월 31일까지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내부 심사 후 수시 대관할 계획이다.

신청 가능 대상은 △서귀포시(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주관·후원하는 전시 및 행사 △서귀포시(제주특별자치도)의 업무 위탁을 받아 추진하는 전시 및 행사 △행사 주관 기관 및 단체가 공익·문화예술진흥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 등이며 공익성을 주목적으로 무료 대관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페이스칠공(SPACE:70)은 칠십리 공원의 ‘70’이라는 숫자로 서귀포의 지역성과 전통성을 시사하고 하나의 공간이지만 마치 ‘70’ 개의 공간처럼 시민들의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가 있는 곳을 의미한다.

스페이스칠공은 서귀포 칠십리 공원 내 '서귀포시 남성중로 130-1'에 위치해 있다. 건축면적 164.55㎡, 높이 7m, 지상 2층 규모다. 1층은 다목적 홀(158.40㎡)로 운영하기 위한 기반 시설과 비품들이 갖춰져 있어 전시, 공연, 강연, 교육 등이 가능하고, 2층은 시설 관리를 위한 사무공간(29.85㎡)으로 꾸며져 있다.

대관 신청은 관련 서류 지참 후 서귀포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문화예술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수시로 대관 접수 및 승인이 이뤄지기 때문에 대관 신청 전,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또는 스페이스칠공으로 문의해, 대관 잔여기간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귀포시, 시민문화 공유공간 '스페이스칠공' 수시 대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