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정부시, 폐지수집 노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의정부'

오늘 김재훈 부시장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의정부시]
오늘 김재훈 부시장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의정부시]

[아이뉴스24 전자민 수습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오늘 생계를 위해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수조사를 추진했다.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폐지수집 노인의 현황과 복지 욕구를 파악한다. 또 개별상담 후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고 보건복지 서비스도 연계할 예정이다.

시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폐지수집 노인 현황에 더해 고물상 연계 및 시민 제보를 통해 추가로 파악할 방침이다.

시는 시민들의 제보를 접수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서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을 아는 시민은 시 노인장애인과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에 앞서 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김재훈 부시장 주재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추진회의’를 개최했다.

각 동 보건복지팀장 및 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인 시니어클럽 관장,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수조사 계획안에 따라 사례 관리, 노인일자리 연계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 부시장은 “회의에 참석해 주신 각 동 보건복지팀장님, 시니어클럽 관장 및 실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했다.

/의정부=전자민 수습 기자(jpjm0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정부시, 폐지수집 노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